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1월 런칭! 디즈니플러스, 애플티비플러스 구독 전 알아보던 정보 모음

by lifeisshrt 2021. 11. 10.
반응형

드디어 한국에서 애플티비플러스가 11월 4일부터 , 디즈니플러스가 11월 12일에 시작합니다.

우선 애플티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맥북등을 만드는 그 Apple에서 서비스하는 OTT입니다. 월 6,500원에 6명까지 동시 접속을 지원합니다. SK 브로드밴드와 제휴해서 IPTV에서 유일하게 Btv에서 즐길수 있고, Apple TV 4K를 셋탑박스로 하는 상품으로도 만나실수 있습니다. 또, 11월 동안 Btv에 가입하면 애플티비+ 6개월 체험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애플 티비+ 구독은 Btv 가입과 별도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또, 위에 언급한 ‘Apple TV 4K’란 셋탑박스를 간단히 말씀드리면 A12 바이오닉 칩에 Dolby Atmos, Dolby Vision을 지원하고, 터치 지원 클릭패드를 갖춘 Siri 리모컨과 최대 두 사람이 에어 팟으로 들을 수 있다 정도입니다. 돌비 지원은 유일하다고 했었는데, 이제 LG U+ 사운드바 블랙도 돌비를 지원하니, 유일하다는 수식어는 빼야겠네요.
한국 론칭 콘텐츠로는 이선균 배우의 ‘Dr. 브레인’입니다. ‘장화, 홍련’, ‘악마를 보았다’의 김지운 감독 작품이고, 카카오 웹툰이 원작입니다. 그 외에둘러보니 ‘Invasion’, ‘Foundation’ 같은작품 등이 눈에 띄기는 하지만, 많이 생소합니다. 일반 이용자는 7일 동안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그 외 애플 기기 구입자는 애플 티비+ 3개월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 ‘애플원’이란 서비스로 애플 티비+와 애플 뮤직, 애플 아케이드, 아이클라우드 추가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다음 디즈니+에 대한 정보입니다. 월 9,900원, 년 99,000원에 4명 동시 접속 지원입니다. LG U+ 와 제휴해서 IPTV와 모바일에서 앱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KT는 셋탑박스 성능 한계로 모바일만 가능합니다. 참고로 SKT를 사용하는 저는 디즈니+ 앱이 검색이 안됩니다.
가장 관심 있어 하시는 콘텐츠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디즈니+는 디즈니, 마블, 스타워즈, 픽사,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에 오픈하기도 전에 이미 ‘만달로리안’, ‘로키’, ‘완다 비전’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특성상 아이들을 비롯해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가족 지향적 콘텐츠가 풍부합니다.
‘그럼 성인전용 콘텐츠는 없는가?’
있습니다. 20세기 폭스, ABC, 터치스톤픽쳐스 등이 포함된 ST★R에서 성인용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북미에선 ‘hulu’란 서비스와 겹치는 부분인데, 디즈니+에서는 따로 과금 없이 즐길 수 있는 혜택입니다. 또, 넷플릭스에 자극받아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도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강다니엘 주연의 ‘너와 나의 경찰 수업’, 블랙핑크 지수와 정해인의 ‘설강화’, 강풀 원작의 액션 히어로 스릴러물 ‘무빙’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디즈니+의 콘텐츠는 애플 티비 플러스에 비해 풍부하며, 넷플릭스와도 차별화가 뚜렷해 보입니다.

국내에 서비스되는 글로벌OTT 서비스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어, 무료체험 후 본인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애플TV+
1개월 구독료
(단위:원)
베이직 : 9,500
스탠다드 : 12,000
프리미엄 : 14,500
9,900
(년 99,000)
6,500
동시 접속
(명)
베이직 : 1
스탠다드 : 2
프리미엄 : 4
4 6
최대 지원 화질 베이직 : HD
스탠다드 : FHD
프리미엄 : UHD
UHD UHD
이용기기 LG U+TV, Olle TV, 안드로이드, iOS, Window, Mac, 스마트 TV, 콘솔 게임기 LG U+TV, LG U+ 모바일, KT 모바일, Window, Mac, 스마트 TV, 콘솔 게임기 Btv, iOS, Window, Mac, 스마트 TV, 콘솔 게임기
대표 콘텐츠 오징어 게임, 퀸즈 갬빗, 브리저튼, 하우스 오브 카드, 나르코스, 기묘한 이야기, 마인드 헌터, 오자크, 종이의 집, 위쳐, 로마, 아이리쉬 맨, 두 교황 만달로리안, 완디비전, 팔콘과 윈터 솔져, 로키, 심슨가족, 라이프 오브 파이, 타이타닉 Dr. 브레인, See, Foundation, Invasion, Ted Lasso
무료 체험 기간 1달 1달 7일


넷플릭스가 어쩌면 실험적이고, 간섭 없이 만들어진 특유의 맛이 있다면, 디즈니의 콘텐츠는 이미 보고 알지만, 또 봐도 괜찮은 그런 맛을 지닌 것같습니다. 게다가, 디즈니는 가족 시간에 부담없이 시청할 수 있는 포괄적 시청 영역을 지니고 있어, 넷플릭스 입장에선 어려운 상대가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아마 두 가지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