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보리굴비가 맛있는 동탄맛집 산뜨락 동탄점

by ★π∞ 2024. 3. 13.

보리굴비가 맛있기로 소문난 한정식 전문 산뜨락의 동탄점이 생겼습니다. 어른들 모시기 좋은 한정식 집인데요. 어떤 메뉴 가 있는지 또, 내부 분위기는 어떤지 보시고 식사자리 고민을 해결하세요. 

 

산뜨락 동탄점 소개

산뜨락 동탄점의 위치는 2동탄 남쪽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사진위 IC와 신갈을 잇는 용구대로를 타고 가다가 장지 교차로에서 내리면 됩니다. 교차로 근처라 금방 도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큰길에서 한눈에 보이지는 않습니다. 저도 오산을 나가면서 이 길을 자주 다녔지만, 산뜨락이 있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길에서 보면 'CAFE DAN A HAN' 건물이 보이는 곳으로 빠지시면 됩니다.

 

운영시간은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은 15:00 ~ 17:00

라스트 오더는 20:00입니다. 자체 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산뜨락 입구
산뜨락 입구, 주차장이 밑에 또 있습니다.

 

안에 들어갑니다.

 

산뜨락 실내
산뜨락 실내

 

실내는 보기보다 넓습니다. 4인 테이블외 6인, 8인 테이블도 많이 보입니다. 룸도 여러 사이즈로 준비되어 있네요. 모임 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메뉴판을 볼까요?

 

산뜨락 메인 메뉴
산뜨락 메인 메뉴

 

보통 정식은 2인 이상 주문하는데, 여기는 1개씩이 가능하군요.

 

곁들임 요리와 주료 메뉴
곁들임 요리와 주료 메뉴

 

산뜨락 정식 1인, 보리굴비 정식 1인을 주문합니다.

 

산뜨락 보리굴비, 산뜨락 정식 후기

음식이 하나둘씩 깔립니다. 어느덧 빈공간이 없을 정도로 꽉 들어찹니다.

산뜨락 보리굴비, 산뜨락 정식
산뜨락 보리굴비, 산뜨락 정식

 

왼쪽 끝부터

된장찌개, 보쌈, 각종 김치, 토마토절임등
된장찌개, 보쌈, 코다리찜, 각종 김치, 토마토절임등

 

바로 앞에 보이는 된장에 무친 묵은지 참 맛있었습니다.

 

회무침, 샐러드, 굴비, 동그랑땡
회무침, 된장 가지찜, 샐러드, 굴비, 동그랑땡

 

굴비는 바로 먹기 좋게 손질해주네요.

 

김, 고사리 무침, 더덕무침, 연근, 시금치 무침등
잡채, 김, 고사리 무침, 더덕무침, 연근, 시금치 무침등

 

가짓수를 채우기 위한 것들이 아닙니다. 반찬들이 하나같이 맛이 있습니다. 

 

보리굴비 정식은 산뜨락 정식 + 보리굴비인가 보네요. 간장 게장 정식은 산뜨락 정식 + 간장 게장 이런 구성인가 봅니다.

그럼, 이제 보리굴비 맛을 볼까요?

 

얼음이 담긴 그릇에 준비된 녹차를 부어 줍니다. 밥을 말고, 준비된 굴비 한 점을 올려봅니다.

보리굴비 한숫가락
보리굴비 한숫가락

 

옷! 정말 맛있네요. 근데, 이게 녹차 아닌가? 좀 더 향긋한 향입니다. 굴비 자체도 맛있지만, 저, 정체 모를 차와의 조합이 정말 좋네요. 이게 머지? 하면서 몇 번 떠먹었더니 없습니다. 순식간에 밥이 뚝딱이네요. 다음번엔 보리굴비를 한 사람당 하나씩 먹어야겠네요. 보리굴비를 추가할까 했는데, 이미 배가 많이 부르네요. 이런 상태인데도, 돌솥 누룽지에 반찬 하나하나 맛보았다가 배가 찢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총평

산뜨락 동탄은 많이 외지곳도 아니고, 주차도 넉넉해서 차를 이용해 방문하기 좋네요. 넉넉한 매장 크기는 가족모임이나 어른들 모시기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곧 다가올 어버이날도 이곳으로 모시면 좋겠네요. 부모님 생신 포함해서 말이죠. 실제로 식사하는 도중에 방문하시는 손님들을 보니,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팀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근래에 먹은 보리굴비중 최고네요. 간장게장도 먹어보고 싶지만, 다음에 와도 보리굴비 먹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