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거리

게임계의 혜자, 게임패스 가격까지 인하

by ★π∞ 2021. 11. 3.

Xbox 기반으로 콘솔, PC, 폰에서 400 이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Xbox 게임패스가 11 1일부터 구독료를 인하했습니다. Xbox 게임패스 얼티밋의 경우 16,700원에서 11,900원으로, Xbox 올 액세스 시리즈 X 39,900원에서 35,900, Xbox 올 엑세스 시리즈 S 29,900원에서 27,900원으로 인하했습니다.

 

Xbox 게임패스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운영하는 게임 구독 서비스입니다. Xbox 콘솔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우선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게임은 출시와 동시에즐길 수있습니다. 대표적인 게임은 이번 11 출시하는 포르자 호라이즌 5 12월에 출시하는 헤일로 인피니트입니다. ,  EA Play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EA 스포츠 게임과 심즈, 배틀필드 시리즈, 스타워즈시리즈 등이 있습니다.엘더 스크롤, 아웃, Doom 등으로 알려진 베데스다 스튜디오의 게임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그 밖의 스퀘어에닉스 게임도 여럿즐길 수 있습니다. 드레곤 퀘스트, 파이널 판타지, 니어오토마타 등입니다. 그리고 더트, F1 등 레이싱레이싱 게임을 만드는 코드마스터가 EA 산하로 들어가면서 게임들도즐길 수있습니다. 그밖에 용과 같이7 외 모든 용과 같이 시리즈와 레인보우 식스시즈 등과 각종 인디 게임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Xbox 게임패스 for PC에서는 콘솔에 등록된 게임 중 멀티플랫폼으로 출시된 대부분의 게임들을 PC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거기에 10월 28일 출시된 최신작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시리즈 모두, 그리고 PC로만 즐길 수 있는 심시티, 던전키퍼, 파퓰러스, 커맨드 앤 컨커 등의 시리즈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물론입니다. 그리고, 추억의 QUAKE 1, 2, 3 아레나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같이 스포츠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Xbox 게임패스를 무척좋아하실 겁니다. 왜냐면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거의 모든스포츠 게임을 할 수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EA 스포츠의 축구, UFC, 골프, 농구, 미식축구, 아이스하키,권투, 스케이트 보드, 스노보드 등을 하실 수 있고, 크리켓, 낚시, 다운힐, 피구, 사냥 등도 즐길 수있습니다.

여기에 시작하면 안 되는 게임 풋볼매니저도 있고, 그 최신작도 출시와 동시에 곧바로 합류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야구도 빼놓을 없겠지요. 무려, Sony에서 만든 MLB The Show 21를 Xbox게임패스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경쟁사가 내놓은 야구게임을 게임패스를 구독하고 있었더니, 무료로 즐기는 일도 벌어집니다. 8만 원 정도를 내고 구입한 플스 이용자들의 원성을 샀던 일이었습니다. Sony 제작했지만, 판권은 MLB 쥐고있던 터라, 요즘 줄어들고 있는 MLB 팬을 확보하고자하던 욕심을 스펜서가 활용한 예가 되겠습니다. 

 

레이싱 게임도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선, 제가 가장 즐기고 있는 마소의 포르자 시리즈를 출시와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거기에 F1 시리즈와 더트, 더트랠리 등 코드마스터의 레이싱 게임들과 니드 포 스피드, 그리드 등 EA 게임들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살짝 다른 느낌의 무규칙 레이싱 게임인 Wreckfest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 열거한 게임의 대부분을 휴대폰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5G 이용자라면 랙이나 끊김 없는 자연스러운 컨트롤을 클라우드를 통해 휴대폰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Xbox컨트롤러를 연결해서 게임을 즐길 수도 있고, 그중 몇몇 게임은 컨트롤러 없이 휴대폰 터치만으로도 즐길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휴대용 게임기가 덤으로 생기는 효과입니다. 더불어, 콘솔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콘솔에 클라우드 서비스가 필요하지?’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서비스는 무려 기존 콘솔로 차세대 콘솔 게임을 즐기기 위한 것입니다. 차세대 콘솔의 공급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기존 콘솔의 판매량과 비슷하다고 말하고 있는데, 그건 북미 쪽만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XSX 구하기는 여전히 어렵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플라이트 시뮬과  Medium같이 차세대 기기에서만 실행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반가운 소식입니다. 

 

모든 서비스를 Xbox 게임패스 얼티밋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패스 얼티밋은 게임패스와 게임패스 피씨, 엑박 라이브 골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골드는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서비스이고, 매달 무료 게임을 엑박용 2, 엑박 360게임을 2개씩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Xbox 올 엑서스는 차세대기 콘솔 구입과 게임패스 얼티밋 이용을 24개월 약정으로 제공받는 서비스입니다. T우주 패스 게임패스 얼티밋은  T우주 패스와 게임패스 얼티밋 결합 상품인데, T우주 패스는 알아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비스들의 가격 변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종류 이전 가격(원) 인하 가격(원)
Xbox 게임패스 얼티밋(게임패스+게임패스 포 피씨+Live Gold+클라우드) 16,700 11,900
Xbox 게임패스 11,800 7,900
Xbox 게임패스 포 피씨 11,800 7,900
Xbox LIve Gold 11,800 7,900
Xbox 올 엑서스 시리즈 X (XSX + 게임패스 얼티밋) 24개월 약정 39,900 35,900
Xbox 올 엑서스 시리즈 S (XSS + 게임패스 얼티밋) 24개월 약정 29,900 27,900
T 우주 패스 게임패스 얼티밋 19,800 15,800

 

마지막으로 비밀 아닌 비밀을 알려드립니다. 엑스박스는 가족으로 연결되면 구입한 게임과 게임패스의 게임을 공유해서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혜자스러운 게임패스를 인하된 가격으로 알차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요즘 게임패스와 기기 성능 때문에 플스 이용자들도 엑박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중고 엑박 오르기 전에 구입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