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후기

후쿠오카 교통패스 정리(시내 + 다자이후)

by lifeisshrt 2025. 3. 9.
반응형

후쿠오카 관광 교통패스 하나면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 후쿠오카 시내와 관광지는 다 다닐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원하시는 곳을 쉽게 찾아갈 수 있게 헷갈리는 패스 종류를 구분해서 쉽게 설명할게요. 그리고, 주요 관광지를 어떤 패스로 가면 싸고 쉽게 가는지도 알려드립니다. 복잡하지 않게 오늘은 주로 많이 가시는 공항, 시내, 모모치 해변, 라라포트, 다자이후로 범위를 정할게요.
 

후쿠오카 교통수단 구분하기

 

지하철

공항에서 후쿠오카 중심가를 연결하는 노선입니다. 시에서 운영합니다. 기본요금은 210엔이고, 하루동안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1일권은 640엔(어린이 320엔)입니다.
 

공항선

오렌지색 라인이 공항선입니다. 공항에서 하카타역, 텐진, 오호리 공원을 연결하는 라인입니다.
  

나나쿠마 선

녹샌 라인이 나나쿠마선입니다. 텐진미나미에서 야쿠인, 롯폰마츠를 연결하는 라인입니다.
 

후쿠오카 서브웨이
후쿠오카 서브웨이

 

 

전철

시에서 운영하는 지하철과 구분하기 위해 전철이라 표기했습니다. 민간 기업인 니시테츠에서 운영하는 니시테츠선이 있습니다.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니시테츠 선 

 텐진에서 출발해서 후쿠오카 근교로 이어지는 노선입니다. 온천이 있는 나카가와 세이류, 다자이후, 일본의 베네치아 야나가와를 연결합니다.
 
 

버스

시내버스와 터미널을 통해 이용하는 시외버스정도로 구분할 수 있겠네요.
 

시내버스

후쿠오카 여행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것이 시내버스입니다. 시내버스의 90%는 니시테츠가 운영합니다. 전철 니시테츠를 운영하는 그 회사 버스도 운영합니다. 하카타역, 야쿠인, 텐진, 쿠라모토 일대는 일괄 150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리에 따라 요금이 조금 다른데,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 타워가 240엔 정도입니다.
 

시외버스 (고속버스)

하카타 버스 터미널과 텐진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외버스, 고속버스입니다. 유후인, 벳푸, 시모노세키등을 갈 때 이용합니다.
 
 
 

후쿠오카 교통 패스 소개

후쿠오카의 교통 체계는 알았으니 거기에 적용되는 패스는 어떤 것이 있고 무엇을 이용할 수 있고, 가격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후쿠오카 지하철 패스 1일권

지하철 기본요금은 210엔입니다. 1일 지하철 패스는 지하철을 24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지하철 공항선, 니나쿠마선와 하코자키선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 1일 지하철 패스의 가격은 640엔(어린이 320엔)입니다.
  • 주말, 공휴일, 방학 동안 초등학생에 한해 100엔 패스를 구입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패밀리페어는 어른 1명 + 어린이 1명으로 800엔이고,
  • 파미치카 킷푸는 어른 2명 + 어린이 무제한으로 1000엔입니다.

 
패밀리 페어와 파미치카 킷푸, 초등학생 100 엔 패스는 구입 시 가족이 전원 지하철역 창구로 가서 사야 합니다.
 
 

후쿠오카 시내버스 패스

후쿠오카시내의 니시테츠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후쿠오카 시내의 90%는 니시테츠입니다. 거의 모든 시내 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린패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후쿠오카 시내 6시간 / 24시간 패스

후쿠오카 시내버스를 6시간/ 24시간 무제한 탑승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 6시간 700엔 (어린이 350엔)
  • 24시간 1,100엔 (어린이 550엔)
  • 성인 1명당 어린이 1명 무료로 탑승할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시내 / 다자이후 라이너 버스 '타이토' 24시간 패스

후쿠오카 시내버스와 다자이후를 오가는 '타이토'를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 어른 2,000엔 (어린이 1,000엔)
  • 성인 1명당 어린이 1명 무료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위에서 설명드린 지하철, 전철, 버스 외에  JR기차, 선박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노코노시마와 우미노나카미치까지 갈 수 있습니다. 패스는 2가지입니다. 차이점은 다자이후까지 갈수 있는지입니다. 외국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분 확인을 위해 여권이 필요합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

  • 어른 2,500엔(어린이 1250엔)
  • 전철은 잣쇼노쿠마역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다자이후 포함 안됨)
  • 주요 관광지 입장료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 (다자이후 확장버전)

  • 위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의 기능에 다자이후까지 확장된 패스입니다.
  • 어른 2,800엔(어린이 1,400엔)

 
 

 

후쿠오카 1일 패스

니시테츠 전철, 버스를 이용하는 1일 자유 승차권입니다.

 

후쿠오카(텐진) - 다자이후 1일 레일 패스

전철 니시테츠선의 텐진역 ~ 다자이후를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 어른 820엔 (어린이 420엔)

 

후쿠오카 1일 패스 (니시테츠 전철 & 버스 겸용)

니시테츠 전철과 니시테츠 버스를 하루동안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 니시테츠 전철은 텐진 ~ 야나가와 구간, 다자이후 선과 아미기선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 버스는 후쿠오카, 쿠루메, 사가, 치쿠호 지역을 운행하는 니시테츠 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 어른 2,800엔(어린이 1,400엔)
  • 이 패스는 주요 터미널과 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된 패스는 마이루트앱에서 구입가능하나, 이 패스는 마이루트앱에 없습니다.)
  • 투어리스트 시티패스와 동일한 가격이지만, 관광지 혜택을 고려하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가 이점이 있습니다.
  • 그래서, 마이루트앱에서 사라진 것 같네요.

 

 

교통패스 이용

예시를 들어 교통패스가 실제로 얼마나 효용성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어른 2명, 1명으로 계산해 보겠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 하카타역 → 라라포트 → 하카타역

  버스 24시간 패스 버스 요금 탑승
비용 성인 2명 2,200엔 (1,100엔 × 2, 성인 1명당 초등학생 1인 무료) 공항→하카타(성인 260 × 2 + 어린이 130)과 하카타 →라라포트 →하카타(220엔 × 2 × 2 + 110엔 × 2 × 2) = 1970엔
장점 하차때마다 잔돈 준비 필요없음 좀 더 저렴
비고 버스 1회 이상 더 이용하면 본전 이상  

 

 

텐진 → 다자이후 →  텐진 → 후쿠오카 타워 → 텐진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다자이후 확장판) 니시테츠 텐진~다자이후 1일 레일패스 + 24시간 버스
비용 성인 2,800엔 × 2 + 어린이 1,400엔 = 총7,000엔 820엔 × 2 + 420 + 2,200엔 = 총 4,260엔
장점 관광지 혜택 저렴한 비용, 야나가와까지 갈수 있음.
비고 관광지 할인 혜택이 실제 효용성에 의문이 듭니다. 이용할만 곳이 몇군데 없고, 할인 비율도 약함. 지하철 이용 불가

 


 

텐진 → 오호리 공원 → 하카타역 → 공항

 

  후쿠오카 지하철 1일 패스 개별요금
비용 파미치카 킷푸 (어른2, 어린이 무제한) 1000엔 텐진→오호리 : 성인 200엔 × 2 + 어린이 100엔 = 500엔
오호리→하카타역 : 성인 200엔 × 2 + 어린이 100엔 = 500엔
하카타역→공항 : 성인 260엔 × 2 + 어린이 130엔 = 650엔
총 1650엔

장점 비용 저렴, 탑승시마다 표 구입 절차 없음.  
비고    


 
 

 

결론

 후쿠오카 시내에 다자이후에 다녀올 수 있는 교통수단과 패스를 알아봤습니다. 이용에 필요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좀 더 쉽고 편하게 다니시길 바랍니다. 패스 구입에 필요한 마이루트앱에 대한 내용도 바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