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T전화'가 '에이닷 전화'로 전화됩니다. 에이닷 전화가 기존 T전화에서 어떻게 진화했는지 한번 풀어드릴게요. 또, 숨겨진 AI기능도 소개할 테니 확인해 보세요.
에이닷 전화 소개
T전화와 다른 점
SKT는 기존의 T전화에 AI기능을 강화시켜 '에이닷 전화'로 진화했습니다. 기존 T전화와 비교하여 변화된 부분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통화 요약
에이닷 전화는 기존처럼 통화 녹음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AI를 활용한 통화 요약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통화한 내용을 요약해서 정리해 놓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매월 기본으로 30건을 제공합니다.
통화 통역
에이닷 전화에는 통화할 때 실시간으로 통역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통역콜'이라는 이 기능은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합니다.
스팸 및 피싱 방지 기능 강화
에이닷 전화는 신고되지 않은 최신 스팸 및 피싱 의심 번호도 실시간으로 탐지해서 차단해 줍니다.
진화된 업체 정보 제공
기존에 통화 데이터를 분석해서 연결이 잘되는 시간대를 제안합니다. 또, 업체별 맞춤 정보도 제공합니다.
AI 개인 비서 기능
'T전화' 기본 외형에 아랫부분에 '에이닷' 탭이 추가되었네요. 이 부분이 AI 개인 비서 역할을 하게 됩니다.
통화 상대 추천
상황에 맞는 통화 상대를 추천합니다. 이 기능은 통화 요약 내용과도 관련하여 작동합니다.
통화 내용 상기 및 제안
주요 통화 내용을 보여주며 상기시키고, 통화 내용에 언급된 내용을 바탕으로 할 일을 제안합니다.
대화 주제 추천
실시간으로 관심받는 뉴스를 분석해서 대화 주제를 추천합니다. 다만, 주제를 추천하지만, 그에 대한 검색 서비스는 없습니다.
에이닷 전화 활용법 추천
에이닷 전화의 설정 및 활용법을 추천해서 보여줍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은 전화 사용법을 알아가기에 좋은 기능입니다.
에이닷 전화의 단점
클라우드 AI
에이닷 전화의 AI는 클라우드에 접속하여 처리합니다. 따라서 데이터 전송이 필요하고, 인터넷망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작동합니다.
SKT 사용자 전용
'T전화'는 SKT 전용입니다. '에이닷 전화'도 SKT 전용입니다. 다른 망의 유저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기능상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프라이버시 보호
사용자의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접속하여 처리하기 때문에 개인 정보 유출에 여지가 있습니다. 개발자가 이 부분에 신경을 썼겠지만, 잠재적 위험은 있습니다.
마무리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도 이제 통화 녹음을 할수 있겠네요. 통화 내용도 텍스트로 기록하고, 요약도 해주니, 통화 내용 확인하기에 아주 유용합니다. 거기에 그 사실을 기반으로 일정 추천도 해주니, AI비서라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또, 에이다 탭 하단에 "에이닷에 생성형 AI들이 모였어요!"를 누르시면, 최신 AI툴 4가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번에 알려드렸던, 퍼플렉시티 1년 무료 구독도 이용하세요. 아주 쓸모 있는 툴입니다. 그럼, 유용하게 이용하실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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